정부지원 저신용자 근로자 사업자 무직자 대출 정리
본문 바로가기
대출/정부지원대출

정부지원 저신용자 근로자 사업자 무직자 대출 정리

by 금융 가이드 2022. 8. 21.
반응형

정부지원 무직자대출

신용 회복 중 이거나 과도하게 대출이 많은 사람 혹은 신용거래가 없는 사회 초년생의 경우에는 신용평점이 높지 않아 대출을 받을 때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이러한 분들을 위한 대출 지원 상품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 안심대출 신청(클릭)

 

저신용자 기준

 

신용평점 제도가 도입되기 전 등급으로 개인 신용 상태를 나누던 시절에는 제1금융권을 이용할 수 없거나 제한이 있는 6 ~ 10등급을 저신용자로 여겼습니다.

현재는 신용 평점 제도를 기준으로 하면 저신용자를 위한 정부 지원 상품인 '미소금융' 이용 가능 평점 NICE 744점 이하, KCB 700점 이하 혹은 제1금융권 이용에 제한이 있는  NICE 724점 이하를 저신용자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 간단 조회 점수표

신용등급 무료조회 확인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을 받으실 때 신용등급을 기준으로하는데 이런 신용등급은 신용평가사로 부터 평가를 받아 등급화해 정보를 받아 대출가능 여부를

gw.woojw.com

 

정부 저신용자 대출 상품

 

1) 햇살론

가장 대표적인 정부지원 저신용자 대출은 햇살론입니다. 햇살론에는 여러가지 상품이 존재하는데 가장 일반적인 '근로자(자영업자)햇살론', 학생이나 사회초년생 등 신용거래가 없어 대출이 힘들 분들을 위한 '햇살론Youth', 다소 높은 금리이지만 제 1금융권에서 대출이 이루워 지는 '햇살론 15','햇살론 뱅크'가 있습니다.

햇살론은 다른 상품을 이용 중이더라도 일정 조건이 되면 중복이용이 가능합니다.

2) 미소금융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긴급 생계자금 등 다양한 상품이 존재하는 미소금융은 저신용자를 위한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금리는 4.5% 고정으로 지금처럼 금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는 이용해볼만한 상품입니다. 

3) 새희망 홀씨

저신용자를 위한 제 1금융권 서민 맞춤형 대출 상품으로 개인 연소득이 4,500원 이하이면서 개인 신용평점이 하위 20%이하이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