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바꾸고 싶은분들은 많지만 100만원을 훌쩍 넘겨버린 최신 스마트폰 가격 때문에 망설여지는 분들 많을거에요.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저도 얼마전에 휴대폰이 고장이 나서 갤럭시S9 스펙 확인해보고 휴대폰 교체했거든요. 솔직히 갤럭시S9 스펙하면 아직도 짱짱한게 사실이잖아요. 최근 갤럭시s10과 여러 5g통신이 적용되어있는 최신 휴대폰들이 출시되어서 인기가 좀 떨어지고 있는건 사실이죠. 특히 10년만에 4g를 넘어선 5g통신을 새로 도입한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는게 아닌가 싶어요.
3g를 사용했던 시절에 4g의 도입은 정말 획기적이였는데요. 이번 5g통신에서도 그런 점들이 느껴질지 궁금하네요. 많은 분들이 4g에도 딱히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으셨을것 같긴 하지만요. 최대 약 280배까지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고 하니 기대되는 것은 사실이네요. 하지만 원래 5g는 2020년부터 도입되기로 되어있었는데요. 아직 통신망이 촘촘하게 갖추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너무 성급하게 도입하는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답니다.
휴대폰만 놓고 따지자면 최신폰들과 비교해도 전혀 뒤쳐지지 않는 갤럭시S9 스펙인데요. 지금써도 전혀 불편함은 없답니다. 저는 갑자기 휴대폰이 고장나는 바람에 최신폰으로 바꿔볼까 했지만 가격적인 면에서 너무 부담이 되더라구요. 출시된지 좀 지나면 가격은 자연스럽게 떨어지기 마련인데 말이죠. 몇달 더 빨리 사용하자고 100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을 지불하기에는 부담이 됐던지라 지금 출시된 최신폰들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없는 갤럭시S9 스펙 알아보고 구매를 결정했답니다.
솔직하게 말하면 통신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나 휴대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아니고서야 최신폰이던 1년정도 지난 폰이던 그게 그거라고 생각하거든요. 기술이 너무 발전해서 더이상 더 발전할게 있을까 하는 느낌도 들구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갤럭시S9 스펙 설명드려볼게요.
작년 3월 출시된 갤럭시S9 스펙은 삼성전자의 자존심과 같은 역할을 하면서 동시에 기준이 되는 제품이라고들 해요. 일단 이전 시리즈인 갤럭시s8과 비교했을 때, 무게는 약 8그램정도 더 나가고 크기는 거의 비슷하다고 볼수 있어요. 갤럭시 9 스펙으로 디스플레이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에 5.8 커브드 슈퍼 아몰레드, 쿼드 HD+(2960*1440) 를 사용했어요. 카메라는 후면 1200만화소에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AF센서를 적용했구요,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라고 하는데요. 카메라도 이정도면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웬만한 카메라 못지않더라구요.
갤럭시S9 스펙으로 메모리 용량은 64GB부터 128GB, 256GB까지 출시가 되었는데요. 저는 전에 쓰던 휴대폰도 3년동안 썼지만 64GB로 충분해서 64GB로 구매했답니다! 작은 메모리 용량을 사용하더라도 후에 추가로 SD카드를 추가로 탑재할수 있기 때문에 용량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특히 갤럭시S9 스펙을 알아보시는 분들의 경우 용량이나 성능, 최신작 등의 이점도 물론 따지시겠지만 가성비를 따지시는 분들이 더 많을거라 생각되거든요. 64GB면 충분히 여유롭게 사용할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USIM카드와 SD Card 듀얼 슬롯을 지원하고 있기도 하고 부족한 메모리는 저렴한 비용으로 업그레이드도 할수 있으니까 굳이 처음부터 돈을 더주고 128GB나 256GB의 대용량 제품을 구매할 필요는 없을것 같더라구요. Micro SD카드를 추가로 탑재하는 경우에는 최대 512GB까지 지원이 된다고 하네요. 이정도면 정말 작은 컴퓨터라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어요.
제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배터리 부분이였는데요. 갤럭시S9 스펙은 30000mAh, 갤럭시S9 스펙 보다 화면이 큰 S9+는 35000mAh로 충분한 배터리 용량을 갖고 있어요. 이렇게 큰 용량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선으로 충전할 경우 최대 15w의 속도로 충전이 되기 때문에 방전 상태에서 완전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2시간도 채 안되더라구요.
확실히 프리미엄 모델답게 무선충전 또한 지원하고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수도 있었구요. 왜 배터리도 소모품이다보니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기 마련이잖아요. 1~2년에 한번씩은 배터리 교체를 해주는게 좋다고 해요. 그리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배터리를 충전할 때 100%까지 충전하면 더 빨리 소모된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도 최근까지는 그랬구요. 요즘에 출시되는 제품들의 경우에는 기술이 발달해서 100%까지 충전해도 그런 현상이 없다고 하네요. 하지만 배터리가 아예 방전이 된 상태에서 다시 전원을 켜게 되면 소모가 크다고 하니 주의해 주세요.
AP 성능도 메모리가 좀더 커진것 빼고는 그 전 모델인 s8과 비슷한데요. 실제로 성능에 있어서는 별 차이가 없다고 해요. 느껴지는 점도 그렇구요.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디자인도 두 모델이 비슷해 보이더라구요. AP보다 더 중요한점은 바로 RAM인데요. 더 높은 RAM이 탑재된 단말기가 성능에 있어서 훨씬더 유리하다고 하네요.
작년 하반기부터는 프리미엄 모델 그러니까 갤럭시S9 스펙은 갤럭시 S시리즈등에 6Gbyte 이상의 RAM 탑재가 일반화되었는데요. 최근에는 6Gbyte를 넘어서 8Gbyte까지도 탑재가 되고 있는 것이 기준점이 되었고요. 최근 12GB까지 나온 상태라고 하는데 이를 보면 PC랑도 비슷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어요. 눈에띄는 하드웨어 변화라고 할수 있겠죠. 갤럭시S9 스펙의 경우에는 4GB의 RAM을 사용하고 있어요. s9+모델에는 6GB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휴대폰 게임을 많이 하신다거나 더 고사양의 휴대폰이 필요하신 분들은 갤럭시S9 스펙이나 가격 신경쓰지 마시고 s9+로 선택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이상으로 갤럭시S9 스펙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제품 구매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하루 마무리 잘하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상공인 손실보상신청 (0) | 2021.09.06 |
---|---|
40대이하 백신접종 예약 (0) | 2021.08.09 |
공인인증서 폐지 이유 (0) | 2021.04.11 |
윈도우10 업데이트 1909 출시 정보 (0) | 2021.04.11 |
아이폰se 스펙 살펴보기 (0) | 2021.04.11 |
댓글